전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 신임 학장으로 백승우(농업경제학과) 교수가 10일자로 취임한다.
백승우 신임 학장은 그간 푸드플랜 참여농업인 조직화이론 및 푸드플랜 실현 및 기획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농업인•행정의 역할 등을 강조해 왔다. 또한 협동조합에 대한 관심이 사회적으로 높아진 가운데 협동조합에 관한 가치와 원칙, 조직과 법규, 유형과 사업, 역할과 과제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위기에 강한 협동조합–원칙과 과제’ 책을 출간한 바 있다.
전북대 농업경제학과 백승우 교수는 전북대 출판문화원의 지원을 받아 최근 발간한 ‘위기에 강한 협동조합–원칙과 과제’란 제목의 저서를 통해 ‘왜 지금 협동조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가?’란 물음에 명쾌한 해답을 던져 주었다.
그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농업수도를 견인하는 위기에 강한 전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실 출신인 그는 신흥고, 전북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2010년 전북대 교수로 임용된 뒤 농경제 유통학부장, 입학부처장 등을 지냈다. 현재 전북도 삼락농정위원, 농진청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