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중기청, ‘2022년 글로벌강소기업’ 참여기업 9개사 모집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 이하 전북중기청)이 ‘2022년도 글로벌 강소기업’ 참여 기업을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

글로벌강소기업은 직전년도 매출액 100~1000억 원, 직·간접수출 500만 불 이상인 성장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도내에서는 2017년 이후 29개사가 지정됐으며 올해는 9개사를 추가 지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중앙-지방-민간 간 협력모델을 통해 향후 4년간 중기부, 지자체, 민간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해외마케팅, 지자체 자율프로그램 등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접수는 수출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평가는 서류심사, 현장평가, 발표평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윤종욱 전북중기청장은 “코로나19, 미·중 무역갈등 등 교역조건 악화 상황에도 눈에 띄는 수출 성장성을 갖춘 지역기업이 많았다”면서 “전북중기청은 이러한 기업을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지정 후 세계 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많은 기업들의 신청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변한영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오목대] 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

오피니언[청춘예찬] 그땐 그게 전부였다 – 정신건강편

오피니언[금요칼럼]선호투표제가 대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