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16:03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장수
자체기사

최훈식 장수군수 출마예정자, 장수군 5대 비전-네 번째 공약 발표

image
최훈식 출마예정자 네번째 공약 발표 /사진=최훈식 제공

최훈식(더민주당) 장수군수 출마예정자가 지난 28일 장수군 5대 비전, 네 번째 공약을 공표했다.

지난달 7일부터 매주 장수군청 브리핑룸에서 5대 비전을 발표하고 있는 최 예정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치유와 힐링의 청정장수를 만들어 지역경제를 살려내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동부 산악지역의 특성을 살려내서 지역 성장의 또 다른 성장 동력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도당 동부권 활성화 특별위원장으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정장수를 만들기 위한 네 번째 비전, 실천 5대 과제로 △장수군 도시가스 유치, △탄소저감 대책으로 깨끗한 장수, △역사문화를 꽃피우는 장수, △대한민국 대표휴양지 디자인장수, △레드(누리) 테마파크 확대 조성을 제시했다.

그는 체험의 도시 장수를 만들겠다며 준비된 행정전문가 최훈식이 이를 실행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특히 장수군이 전라북도 14개 시군 중 유일하게 도시가스 소외지역이라고 밝히며 현재 진안읍까지 공급되고 있는 도시가스를 장수읍과 장계면에 연결하여 깨끗하고 저렴한 에너지를 공급하겠다고 표명했다. 이를 위해 전북도와 국회의원과 같이 산자부, 에너지 관리공단과 적극적으로 교섭하여 장수군에 도시가스 사업지정을 받아 내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여기에 ‘대한민국 대표휴양지 디자인장수’로 장수의 명산 장안산에 야생화군락지를 조성하여 사계절 꽃동산 장수, 치유 숲 테마 정원조성 확대 및 명상센터를 만들고 백두대간(육십령, 무령고개) 공원화 사업을 추진하겠다. 또 한여름 계곡문화축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마을 도랑 살리기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장수군수 출마예정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것이 장수를 지키는 것이라 말하고 깨끗하고 청렴한 군수, 도와 중앙에 인맥이 풍부한 준비된 행정전문가 최훈식 후보를 지켜봐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훈식 장수군수 출마예정자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