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택 익산시장 예비후보가 다각적인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공약을 발표했다.
12일 임 예비후보는 “익산시 산업별 사업체수 및 고용(2009~2016년)에 관한 보고서 분석 결과 제조업은 정체되고 3차 서비스업 종사자는 70.06%(2016년)로 전국 평균 59.6%에 비해 과잉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1000명 이상 대기업은 4곳이며 1~4명 정도의 영세기업이 95%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코로나19 이후 더욱 힘든 상황에 처해 있는 영세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정책 마련이 매우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체계적인 창업·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익산 소상공인 성공학교 설립,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특별지원으로 금융안전망을 확보하기 위한 익산M(Market)뱅크(가칭) 운영, 시민이 생산한 물품을 익산시가 팔아주면서 마케팅·홍보 비용을 절감하는 라이브커머스 지원센터 운영 및 다사랑·역전할머니맥주 같은 익산로컬브랜드 100개 육성, 골목상권 활성화 바우처 시행을 통해 저신용 소상공인 이자 지원 확대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익산시는 3차 서비스산업에 자영업을 기반으로 하는 소상공
인들이 집중돼 있고 이들이 지역경제의 기반이라 할 수 있다”면서 “행·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민원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One-stop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정책 수립에 온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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