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07:53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보도자료

‘진안홍삼’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image
정홍기(사진 가운데) 국장 등 진안군 농촌경제국 소속 직원들이 1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인삼제품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진안군

진안군 홍삼제품 공동브랜드 ‘진안홍삼’이 1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인삼제품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소비자가 사랑하는 브랜드를 찾아내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과 시상식은 iMBC, 한경닷컴, 동아닷컴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올해로 17회째를 맞았다.

군에 따르면 이번 수상자 선정위원회는 지난 2월 4일부터 18일까지 진안홍삼(진안군), 금홍(충남 금산), 진스큐(충남), 황풍정(경북 영주), 천경삼(경기) 등 전국 인삼제품 공동브랜드를 놓고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진안홍삼은 △최초상기도 △인지도 △브랜드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7개 조사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날 입상으로 진안홍삼은 2015년부터 올해까지 8년 동안 2018년을 제외하고 이 분야에서 일곱 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진안홍삼’ 제품은 평균해발 400m의 고원지대에서 4~6년 자란 최상급 진안수삼을 정제해 만든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수삼을 저온에서 증숙한 후 건조, 숙성한다. 이때 몸에 유익하고 각종 병증에 약리작용이 뛰어난 홍삼 특유의 생리활성 성분이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체력증강, 노화억제, 항암작용, 항 당뇨, 간 기능 증진, 중금속 해독 등 10여 종의 새로운 성분이 추가되는 것. 홍삼은 수삼에 비해 소화 흡수가 잘 되는 특징을 띤다.

한편, 진안지역은 앞서 지난 2005년 전국유일의 홍삼특구로 지정됐다. 진안군은 홍삼의 효능 연구, 제품 개발, 품질인증 전담을 위해 지난 2008년 지자체 최초로 홍삼 전문연구기관인 진안홍삼 연구소를 설립했다.

군에 따르면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전문기관인 진안홍삼 연구소는 진안홍삼 제품에 대해 유해성분 또는 중금속, 잔류농약 검출 여부 등을 검사하면서 사전·사후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승호 #진안군 #진안홍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