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02:16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군산
보도자료

군산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군산시 보건소는 9일부터 활동량계(스마트워치)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여할 시민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보건소 전문가팀 5명(코디네이터·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습관 실시간 모니터링, 개인별 맞춤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자 선정요건은 만 19세 이상 군산시 거주자 및 직장인으로 △혈압(수축기130mmhg, 이완기 85mmhg이상) △공복혈당(100mg/dl이상)△허리둘레(남90cm ,여85cm이상) △중성지방(150mg/dl이상) △HDL-콜레스테롤(남 40mg/dl ,여 50mg/dl미만)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가지 이상 보유하거나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으며 참여 가능하다.

단, 이미 고혈압·당뇨, 이상지질혈증 진단을 받았거나 해당 질환의 약물을 복용 중인 대상자는 제외된다. 

보건소는 사전 건강검진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며, 선정된 대상자는 6개월간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팀의 개별 맞춤 건강관리서비스 (인바디 측정 및 혈액검사 등) 및 활동량계(스마트워치)를 제공받게 된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줄어들어 비만·심혈관·근골격계 질환 및 우울 등 각종 만성질환위험이 높아졌다”며 “ICT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통해 자기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만성질환을 사전에 효율적으로 예방하는 등 앞으로도 시민건강증진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방법 문의 기타 상담 예약은 군산시 보건소 건강증진실(460-32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군산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건강 위험군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