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00:33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보도자료

고창군문화의전당, 26일 저녁 가족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 공연

image
홍보 포스터/사진=고창군 제공

고창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를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고창문화의전당에 올린다.  

‘목 짧은 기린 지피’는 베스트셀러 동화작가 고정욱의 원작 동화를 무대로 옮겼다. 기린 ‘지피’를 통해 “나와 다르다고 해서 틀린 것이 아니고, 그렇기 때문에 미워해서는 안된다”는 주제를 신나고 재미있게 그려낸 가족 뮤지컬이다. 

2012년 초연 이후 서울어린이연극상 대상과 주요연극제 대상 등 총 6관왕을 수상한 우수공연이다. 연극제 심사평에서도 “극의 구성과 무대, 음악은 물론 관객들의 호응과 재미, 독창성 등에서 완성도가 뛰어난 작품”으로 극찬을 받았다.

 ‘목 짧은 기린 지피’는 평화롭던 아프리카 초원에 밀렵꾼이 나타나 동물들이 위기를 맞게 되는데, 보통 기린보다 목이 짧다는 이유로 다른 동물들에게 따돌림을 받던 ‘지피’가 같은 처지의 얼룩말 ‘통가’와 함께 초원의 위기를 헤쳐 나가는 과정을 감동으로 그려내고 있다. 

군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 기념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들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을 준비했다”며 “동화책 속의 동물들이 무대 위에서 부르는 노래와 신나는 춤이 아이들의 감성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고창=김성규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족 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
김성규 skk40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