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1-29 23:40 (Tue)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산업·기업
보도자료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바이오인력양성사업 2기 교육생 모집

image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로고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은 바이오 식품 관련분야 졸업자를 대상으로 현장실습교육을 진행하며 한 해 2기수 24명이 참여하는 바이오인력양성사업의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바이오인력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사업으로 한국바이오협회가 주관하며 전국 7개 바이오 식품 특화기관 및 대학이 참여해 올해 총 210명 교육, 140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4년 사업 시작 이후 올해로 9년차 교육을 진행 중이며 지금까지 937명의 취업인력을 배출하며 바이오, 식품 산업의 우수한 현장실무 전문인력을 공급하는 핵심 교육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GMP 개론 4주와 현장실습 9주로 총 13주에 걸쳐 제품 생산, 품질 분석 교육 및 현직자 특강과 함께 우수기관 및 기업을 중심으로 현장 실습의 기회를 더욱 늘려 기업 수요 맞춤형 교육에 집중하며 예비취업자의 면접스킬을 키우기 위한 취업역량강화 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에게 월 50만원의 교육수당을 지급해 교육 정주여건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바이오진흥원 김동수 원장은 “바이오인력양성사업을 통해 바이오 식품 기업 현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양질의 실무인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며 “전북 지역 내 대학의 바이오·식품 관련학과 졸업자의 많은 호응을 기대하며 실무경험 축적을 통해 희망 분야의 취업 기회를 얻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호 crcr810@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