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국학교 대항 배드민턴 선수권대회
정읍중학교 배드민턴 팀이 ‘2022 전국학교 대항 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 주최로 12일부터 19일까지 전남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에는 전국 중·고등학교 96개 팀이 참가했다.
경기종목은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열렸으며, 개인전은 남녀단식과 남녀 복식, 혼합복식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정읍중학교는 지난 16일 열린 남자중학부 단체전 결승전에서 인천 옥련중학교와 치열한 접전을 펼치며 세트스코어 3대2 로 이겼다.
단식은 1차전 경기에서 김태현(정읍중) 선수가 김태호(옥련중) 선수를 2대0으로, 2차전에서 최재상(정읍중) 선수가 손정한(옥련중) 선수를 2대1로 각각 승리했다.
이어진 복식 1, 2차전은 옥련중학교가 연달아 승리하며 세트스코어 2대2가 되었지만 최종 단식에서 이민재(정읍중) 선수가 안상림(옥련중) 선수를 2대0으로 이기며 우승 고지에 올랐다.
한국대학배드민턴연맹 이형관 회장은 “선수들이 단합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한 결과이다"며 "정읍지역에 고등학교 팀이 없어 우수 선수들이 타지역 고등학교로 진학해야 하는것에 선수와 부모, 동호인들의 아쉬움이 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