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1-30 23:18 (Wed)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정읍
보도자료

정읍시, 민선8기 효율적 업무추진 위한 행정기구 조직개편안 입법예고

시민소통실 등 5개 과 신설 2개과 폐지

image
이학수 정읍시장

민선8기 정읍시가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업무추진을 목표로 행정기구 조직개편안을 입법예고했다.

시 총무과는 5일 “이번 조직개편안은 민선 8기 공약사항과 시정 주요 과제 실천 등 민생 수요에 중점을 두고 유사 기능 통폐합과 인력 재배치를 통해 행정조직을 재설계했다"고 밝혔다.

총무과에 따르면 시민소통실 등 5개 과를 신설하고 성장전략실 등 2개 과를 폐지했으며, 총정원은 1253명으로 기본보다 2명 증원됐다.

신설되는 '시민소통실' 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과 함께 투명하고 신뢰받는 "시민 중심'"시정 구현을 위한 소통창구이다.

또한 '일자리정책과'를 신설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다양한 청년지원 정책을 추진한다. 

환경과를 '환경정책과'와 '자원순환과'로 분과하여 다양한 환경정책과 새로운 환경문제에 적절하게 대응한다.

또 도시재생과는 '도시과'와 '도시재생과'로 개편해 정읍 도심권 활성화를 깊이 있게 추진하고, 교육체육청소년과를 '인재양성과'로 시설관리사업소를 '체육진흥사업소'로 개편한다.

아울러 시민들이 알기 쉽고 찾기 편하게 종합민원과를 '민원지적과'로, 안전총괄과를 '재난안전과'로, 기술지원과를 '농촌지원과'로, 자원개발과를 '기술보급과'로 명칭 변경했으며, 보건소에 '샘골건강센터'를 신설했다.

한편, 이번 조직개편안은 20일간의 입법예고 기간에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11월 예정인 정읍시의회 제279회 정례회에 상정해 의회 승인을 받은 후 내년 1월 1일 자로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