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농업인 농촌 창업 활성화· 우리 쌀 소비 촉진 지역 리더 양성 중점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정혜란)는 오는 17~18일 2일간 ‘생활과학기술 및 우리 쌀 활용기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생활과학기술 교육은 농촌창업과 생활문화욕구 충족을 돕는 전문기술교육으로 머신퀼트, 생활도자기공예, 카페디저트, 수제청지도사, 손발건강관리사 등 5개 과정 84명 규모로 6월까지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우리 쌀 활용기술 교육은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지역리더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영양사와 쌀 소비 관련 지역리더, 쌀 가공외식사업체 운영자 등을 대상으로 홈디저트지도사 및 퓨전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과정이다.
교육접수는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와 부안군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063-580-3850)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정혜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의 전문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성과전시회 및 플리 마켓 등을 통해 교육성과를 공유하고 만족도를 높여 농가의 부가소득 창출 및 여성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