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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MICE 산업 견인 역할 ‘톡톡’

2014년 개관 이래 전시회, 컨벤션‧회의 등 141건 개최
올해도 학술행사 3건, 전시 10건, 박람회 등 행사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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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사진제공=군산시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지역 MICE 산업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지스코는 지난 2014년 개관한 전북 유일의 전시컨벤션센터로 2000석 규모의 컨벤션홀을 비롯한 10개의 회의실, 1만 8000㎡ 규모의 실내‧외 전시장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지역 거버넌스(전북도‧뷰로 등)와 연계한 공동 마케팅, 찾아가는 MICE 설명회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시회 15건을 비롯한 컨벤션‧회의 126건 등의 행사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15만 명의 참관객이 다녀갔다.

특히 제3회 섬의 날 행사, GSTC 아‧태 지속가능관광 컨퍼런스 등 국제‧대형 행사 이외에도 한국환경생물학회,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등 대형 학술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여기에 지스코 대표 주관전시회인 새만금오토&레저캠핑쇼, 새만금 JOB콘서트를 개최해 침체돼 있는 지역 MICE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올해에도 한국환경농학회 등 대형학회 3건 등의 학술행사가 잇달아 개최될 전망이다.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라북도 신재생에너지 포럼 등 10여건의 전시 행사를 확정했을 뿐만 아니라 아트페어, 우수농특산품 중소기업 박람회, 더골프쇼 등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현석 군산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지역 신산업(해양 레포츠‧그린에너지‧전기차 등)과 연계한 다양한 전시, 박람회 등 행사 유치로 군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스코는 김대중컨벤션센터와 2023~2025년(3년간) 계약을 추진 중에 있으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MICE산업의 전문성 강화와 전시·컨벤션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환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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