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개관 이래 전시회, 컨벤션‧회의 등 141건 개최
올해도 학술행사 3건, 전시 10건, 박람회 등 행사 예정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지역 MICE 산업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지스코는 지난 2014년 개관한 전북 유일의 전시컨벤션센터로 2000석 규모의 컨벤션홀을 비롯한 10개의 회의실, 1만 8000㎡ 규모의 실내‧외 전시장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지역 거버넌스(전북도‧뷰로 등)와 연계한 공동 마케팅, 찾아가는 MICE 설명회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시회 15건을 비롯한 컨벤션‧회의 126건 등의 행사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15만 명의 참관객이 다녀갔다.
특히 제3회 섬의 날 행사, GSTC 아‧태 지속가능관광 컨퍼런스 등 국제‧대형 행사 이외에도 한국환경생물학회,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등 대형 학술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여기에 지스코 대표 주관전시회인 새만금오토&레저캠핑쇼, 새만금 JOB콘서트를 개최해 침체돼 있는 지역 MICE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올해에도 한국환경농학회 등 대형학회 3건 등의 학술행사가 잇달아 개최될 전망이다.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라북도 신재생에너지 포럼 등 10여건의 전시 행사를 확정했을 뿐만 아니라 아트페어, 우수농특산품 중소기업 박람회, 더골프쇼 등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현석 군산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지역 신산업(해양 레포츠‧그린에너지‧전기차 등)과 연계한 다양한 전시, 박람회 등 행사 유치로 군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스코는 김대중컨벤션센터와 2023~2025년(3년간) 계약을 추진 중에 있으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MICE산업의 전문성 강화와 전시·컨벤션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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