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최강한파로 인한 기온 급강하로 블랙아이스가 발생하면서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군산소방서에 따르면 27일 아침 성산면 고봉리 인근 도로를 주행 중이던 승용차량이 블랙아이스로 인해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운전자 20대 남성 A씨가 가벼운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블랙아이스란 기온 급강하시 도로 위에 있는 물기가 결빙이 되고 아스팔트 색상이 검기 때문에 눈에 잘 보이지 않아 생긴 이름이다.
무엇보다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량 제동이 되지 않고 오히려 미끄러지면서 핸들 조향까지 잃어버리기 때문에 위험하다.
블랙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평소 운전할 때 앞차와의 간격을 2배로 늘려서 운전하고, 습하거나 그늘진 지역은 저속운행을 하며, 급브레이크를 밟거나 핸들을 급히 조작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군산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에는 화재뿐 아니라, 도로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출동도 많다”며 “겨울철 도로 운전 시 서행 등 감속 운전과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운전습관이 사고를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이다”고 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