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3-28 11:18 (Tue)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스포츠일반
보도자료

아태 마스터스대회 참가 신청기간 연장

3월 12일까지 40일간 연장

image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참가 신청 기간이 오는 3월 12일까지로 연장된다.

아태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대회 참가자 신청기간을 당초 1월 31일에서 3월 12일까지 40일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시·도체육회에서 지난해 12월 체제비 확보 이후 모집기간이 짧았고 체육회장 선거 등으로 조직정비 등 시간이 필요해 모집기간 연장을 요청했기 때문이다. 또 해외에서 가장 많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했던 중국이 코로나19로 단기비자 발급 중단이라는 악재가 작용한 점도 참가 신청 기간을 연기하는 데 한 몫을 했다. 

이에 조직위는 모객전담여행사에서 관광상품과 등록을 연계하는데 따른 시간 소요 등을 검토해 대회 개최 2개월 전까지 참가자 신청기간을 연장하기로 한 것이다.

올림픽이나 세계선수권대회 등 엘리트대회는 국가 차원에서 선수를 선발하고 비용도 국가가 부담하는 반면, 아태 마스터스대회는 생활체육대회로 개인이 직접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물론 등록비, 항공료 및 체제비도 개인 부담이다. 

이처럼 참가자 모집 방식이 개별적이다 보니 유가 상승으로 인한 항공료 상승 등 세계 경제 상황이나 중국의 단기비자 발급중단과 같은 정치·경제적 이슈에도 민감하다.

이에 조직위는 전북도, 전북도의회, 국제교류센터와 협력해 중국, 일본 등 우호협력도시를 중심으로 타깃을 정하고 공략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체육기자연맹의 협조와 한국관광공사, 대한체육회 및 전라북도체육회에서도 발 벗고 나서기로 했다.

이강오 조직위 사무총장은 “현재 참가자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타 국제대회 역시 대회 3개월 전부터 참가자 등록이 집중되는 만큼 우리 대회도 지금부터 참가 신청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어 신청 기간을 3월 12일까지 연장하게 됐다”며 “보다 많은 국내‧외 참가자 모집을 위해 각 국가의 체육단체를 위주로 이메일과 SNS를 적극 활용하고 홍보 채널을 풀가동하여 해외참가자 모집을 위해 전력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에 따르면 현재 참가등록자는 5183명(동반인 226명 포함)이다. 참가 희망자는 아태 마스터스대회 공식 홈페이지(www.apmg2023.kr)에 연계된 대회종합정보시스템에서 대회 참가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조직위 홍보부(063 280 697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태 마스터스대회 #코로나 #생활체육 #참가 #신청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