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3-28 11:30 (Tue)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스포츠일반
자체기사

[민선2기 체육회장에게 듣는다] 최규철 정읍시체육회장 "스포츠 메카로 만들겠다"

엘리트 선수 육성 온힘
여성 동호인 참여 지원
스포츠 타운 건립 앞장

image
최규철 민선2기 정읍시체육회장

”'시민이 건강하고 체육인이 즐거운 체육의 메카, 정읍'을 케치프레이즈로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우수(엘리트)선수를 배출·전입하여 정읍을 스포츠의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민선2기 정읍시체육회장에 당선된 최규철(58)회장은 "정읍은 대한민국을 빛낸 국가대표를 다수 배출한 스포츠 도시이지만, 언제부터인가 스포츠와 체육에 있어 활력을 잃어버린 도시가 되었다"면서 "앞으로 활력있는 체육도시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핸드볼 임오경, 배드민턴 유연성, 마라톤 김완기, 유도 왕기춘, 야구 오승환, 볼링 정승부 선수등은 정읍이 배출한 자랑스러운 국가대표다" 면서 "정읍시, 정읍시교육지원청, 정읍시체육회가 협력하며 엘리트 선수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민선2기 체육회장 당선이후 여러 종목별 회장을 비롯해 읍면동 체육회장들과 만나 소통하며 정읍시체육회의 변화를 기대하는 목소리를 많이 들었다"면서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많은 대회에 참여하는 동호인들을 위해 체육회 차량 지원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또, "그동안 침체되었던 여성체육회를 통해 줄넘기, 줄다리기, 족구등 많은 여성 동호인들이 참여할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면서 "특히 여성족구회 출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정읍시가 추진중인 스포츠 종합타운 건립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그동안 쌓아온 체육관련 인적네트워크를 총동원하여 지원하겠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전지훈련과 종목별 대규모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체육인들의 심부름꾼이 되겠다고 자임한 최 회장은 우석대 체육학과 졸업(1기), 우석대 교육대학원 체육교육 전공, 군산군장대 체육학과 외래교수를 역임하고 전라북도 체육회 생활체육위원으로 활동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선2기 정읍시체육회장 #최규철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