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지역 내 역량 있는 예술가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예술가를 육성하기 위해 2023 군산시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원금은 신인·지역예술가 지원사업 8000만 원, 시민아이디어 창작공연 지원사업 4000만 원, 청년예술가 창작활동 지원사업 3000만 원이다.
신인·지역 예술가 창작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군산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관련 분야 활동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인 및 단체로써 미술·음악·국악·무용·사진·연극·영화 등 문화예술활동 전반에 대해 군산시 문화예술진흥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한다.
시민아이디어 창작공원 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영화·연극·뮤지컬·마술 등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공연분야에 특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예술가 창작활동 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군산시 청년예술인이며, 지금까지 군산시 문화예술보조사업지원 이력이 없는 개인 및 단체들에게 문화예술활동 전반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지원금을 작년대비 3000만 원을 증액하면서 많은 예술가들이 공모에 신청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은 오는 13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박홍순 군산시 문화예술과장은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은 문화예술 창작기반 조성 및 지역예술 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청년예술가들의 기반마련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