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시립도서관, 문화행사 ‘풍성’

“4월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만나보세요.”

군산시립도서관은 ‘제1회 도서관의 날’과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4월 12일부터 18일 일주일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도서관 주간’이란 도서관과 책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전국의 도서관이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올해는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공식표어를 내세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시립도서관은 도서관의 날 기념행사인 ‘가족뮤지컬 돈키호테(4월 12일)’를 시작으로 ‘천문학자 심채경 작가와의 만남(4월 15일)’, ‘군산작가 조예은과의 봄밤북토크(4월 17일)’, 어린이 체험 업사이클링 그립톡 만들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자료실에서는 도서관주간 동안 이용자 추천도서 전시와 키워드 대출, 독서벚꽃나무 등의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강도서관은 ‘공룡 애니멀쇼’와 ‘이서우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뿐만 아니라 지구·환경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상영, 지구에게 편지쓰기, 친환경 비누뽑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늘푸른도서관은 명작 인형극 ‘개미와 베짱이’ 와 ‘멜리 작가와의 만남’, 나만의 책 만들기, 레진 책갈피 만들기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설림도서관은 ‘버블 매직쇼’와 레진아트, 동화요리, 식물 생태힐링 등 체험 프로그램을, 산들도서관에서는 ‘곽민수 동화작가 일인극’과 사서와 책놀이, 글래스 아트 체험, 책씨앗 배부 등이 각각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도서관주간 동안에는 군산시민이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 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 

시립 본관 및 분관 5개소, 작은도서관 13개소에서 ‘도서대출 두 배로 WEEK’을 운영해 1인당 최대 10권의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특별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해당기간 동안 시립도서관 온라인 전자책을 이용한 사람 중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깜짝 행사도 열린다.  

한편,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 문화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군산시립도서관홈페이지(lib.gun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