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압면사무소 ‘정읍9경꾼들’대상 선정, 상금 30만 원 지급
정읍시가 실시한 '제1회 쇼츠(shorts) 영상 공모전'에서 입암면사무소의 ‘정읍 9경꾼들’이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작을 포함한 총 여섯 편의 수상작은 최신 유행 음악에 맞춰 흥겨운 춤과 코믹한 소품 등으로 정읍 9경을 홍보해 누적 조회수 2만 2299회, 좋아요 1799를 달성하는 등 유튜브 시청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시민소통실에 따르면 정읍시 '쇼츠 영상 공모전’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정읍시의 모습을 담아낸 영상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영상 홍보물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번 1회 공모전은 지난 6월 1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 영상 중 1차 내부 심사에서 6팀을 선정하고, 2차 시청자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정했다.
‘정읍 9경꾼들’을 비롯한 모든 수상작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며, 대상 1편, 최우수작 2편, 우수작 3편 등 수상작에는 각각 30만 원, 20만 원, 10만 원의 상금이 정읍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임우진 뉴미디어팀장은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쇼츠 영상으로 정읍시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했다"며 “많은 관심을 받은 만큼 매달 다른 주제로 시민이 직접 만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7월 주제는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정읍 복날 음식 추천’으로 지역의 특색 있는 여름 음식을 알리는 내용의 영상을 오는 21일까지 이메일(som72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