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한우랑사과랑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홍기)가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각종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신청·접수를 받는다.
사전신청 접수 프로그램은 △장수에서의 1박2일 적과의 동침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대회 △장수 한바퀴 △레드푸드를 찾아라 △장수야행 등 7개 프로그램이다.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프로그램은 장수군의 대표 Red Color 농산물 중 하나인 토마토를 활용한 행사로 토마토를 던지고, 밟고 으깨며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는 놀이 프로그램이다.
‘장수에서의 1박2일 적과의 동침’은 청정한 장수의 대자연 속에서 1박을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축제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는 한우 먹이로 이용되는 대형 곤포를 나르는 프로그램으로 직장 동료 또는 동호회 회원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우승팀에겐 상금이 주어진다.
‘장수야행’은 의암공원, 의암루, 논개사당 등 장수군의 역사·문화재를 이용해 야간 경관을 체험하며 이야기꾼과 함께 지역의 다양한 역사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후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장수 한바퀴’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즐기며 장수군 대표 문화광광지를 관광하는 프로그램으로 운행버스를 이용해 논개사당, 논개생가, 장수가야역사관, 장수 포니랜드 등을 돌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접수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홈페이지(www.jangsufestival.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홍기 위원장은 “장수군 대표 축제인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그동안 인기가 좋았던 프로그램들뿐만 아니라 새롭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홈페이지 또는 축제 대표전화(063 350 235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