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20:03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자체기사

진안 주천면, 제68회 면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면민의 소통과 화합 한마당

image
지난 1일 진안 주천면 생태공원에서 열린 제68회 주천면민의날 행사에서 문병인 면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진안 국승호 기자
image
주천면민의장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왼쪽부터 피오우찬라(효열장), 정상회(애향장), 문병인 면장, 정광기(공익장), 신동천(문화체육장) 씨. / 사진=진안 국승호 기자
image
대전 ㈜삼보테크 민병직 대표가 고급 돋보기 안경 530개(3000만원 상당)를 주천면에 전달한 후 문병인 면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진안 국승호 기자
image
주천 출신 김광휘 행안부 지역경제지원관이 무대 아래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사진=진안 국승호 기자

진안 주천면 ‘제68회 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2일에 주천면생태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향우회원과 면민 등 1000명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전춘성 군수, 김민규 군의회의장과 군의원 전원, 전용태 도의원 등 관내 기관단체장이 대거 자리를 함께했다. 특히, 주천면 출신 김광휘 행안부 지역경제지원관이 자리를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식후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식전행사에서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풍물놀이, 4개 마을 연합 주민건강체조, 귀촌자인 허은영 성악가와 주천초교 학생 6명으로 구성된 노래 등 각종 공연이 펼쳐졌다. 

기념식에서는 면민의장 수여, 각종 패 전달, 장학금 수여, 기타 행사가 진행됐다. 

면민의장은 △문화체육장 신동천(63) △공익장 정광기(57) △애향장 정상회(61) △효열장에 피오우찬라(35) 씨에게 수여됐다. 주천면 재경향우들이 십시일반 모아 만든 주경장학회(이사장 허중식)에서 전달하는 장학금은 지덕체를 겸비한 성장 기대주로 꼽히는 김민중, 노세은, 임이윤, 조윤경, 최우빈(이상 주천중 1학년 5명) 학생에게 주어졌다. 김만춘, 남귀현, 이재학 씨에게는 안호영 국회의원 표창장이 전달됐다. 

특히 대전 ㈜삼보테크 민병직 대표는 고급 돋보기 안경 530개(3000만 원 상당)를 면민에게 전달해 큰 박수를 받았다. 

기념식 후 진행된 2부 행사(체육경기)에서는 투호, 고리걸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 종목 게임이 진행됐다. 

3부 어울마당에서는 면민들이 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노래자랑이 펼쳐졌다. 

박정우 주천면 체육회장은 “올해 주천면민의날은 행정주도형 아닌 민간주도형 행사로 치러져 더욱 더 뜻깊다”며 “점차 역량을 키워 미진하고 부족한 부분을 신속히 보강해 지역주민의 체육역량을 한층 더 끌어 올리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안군 #마이산 #용담댐 #주천면 #주경장학회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