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박종관 전북대 산학협력중점사업단 매니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전북대와 연계 중소기업 지원사업 발굴·성과 도출 앞장

image
전북대학교 박종관 산학협력중점사업단 매니저가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대전’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전북대 제공

전북대학교 박종관 산학협력중점사업단 매니저가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대전’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박 매니저는 산학협력 사업발굴과 사업 운영을 통한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8년 산학협력중점사업단 공학컨설팅센터에 입사한 박 매니저는 전북대의 우수한 인프라와 연계한 중소기업 지원사업 발굴 및 우수성 도출을 위해 앞장서 왔다.

또한 최근 5년간 총 10개 사업의 권역별 주관기관에 선정되어 총 100억 원의 사업을 수주하는 데도 큰 역할을 했다.

이를 통해 47건의 지식재산권 출원과 마케팅 및 43건의 해외 판로개척 등의 사업화 성과를 도출하는 한편, 기업 신규고용 196명, 과제 관련기업 매출 188억 달성 등 경제적 성과를 달성하는 데에도 기여했다.

박 매니저는 “대학의 우수 R&D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소기업과의 산학협력 교류를 통해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오목대] 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

오피니언[청춘예찬] 그땐 그게 전부였다 – 정신건강편

오피니언[금요칼럼]선호투표제가 대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