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홍삼의 명품 진안홍삼주 편의점 CU 입점

진안 관내 제품 중 편의점에 첫 진출

홍삼특구 진안지역에서 생산한 홍삼 관련 주류가 대기업 편의점 씨유(CU)에 입점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CU에 입점한 홍삼 관련 주류는 ‘진심 인삼주 19도 375ml’와 진심 홍삼주 명작 400’ 두 가지.

image
진안홍삼주가 CU편의점에 진열된 모습 / 사진제공=진안군

7일 진안홍삼클러스터사업단(단장 김정배)에 따르면 이 두 가지는 진안지역에서 처음으로 CU(전주역점)에 입점한 제품이다. 

제품을 생산한 업체는 진안읍 연장리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태평주가(대표 이영춘). 

㈜태평주가에 따르면 이 두 가지 제품은 국산 100% 정제주정을 이용해 제조된 한국 전통방식의 증류주이며, 진안에서 생산된 수삼과 쌀로 만들어졌다. 

두 제품 중 하나인 ‘진심 인삼주 19도’는 연한 미색을 띄며 6년근 인삼 한뿌리가 함께 병입돼 유통된다. 특수공법으로 쌉싸름한 맛과 인삼 향을 최소화시켜 애주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삼겹살, 김치찌개, 회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모든 요리에 곁들이기 좋은 정통 증류주로 평가받고 있다.

다른 하나는 ‘진심 홍삼주 명작 400’이다. 이 술은 인삼 건강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듬뿍 함유한 고급 고도주(알콜함량 53%)다. 황금색을 띤 쌀 증류주로 홍삼의 맛이 그윽하게 느껴진다. 인삼의 쌉싸름한 맛과 그윽한 향, 쌀 증류주의 단맛이 잘 어우러져 입 안의 오미를 자극하고, 기름지거나 향미 강한 음식과 같이 곁들이면 좋은 술로 평가받고 있다.

진안군 관계자는 “CU전주역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역에 인접해 있어 ㈜태평주가의 매출신장과 진안홍삼의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며 “홍삼주의 대중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태평주가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기치 아래 전통주를 빚어오면서 그동안 다양한 수상 실적을 쌓아왔다. ‘2013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2014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 동상’, ‘2014 벨기에 몽드셀렉션 금상’, ‘2014 영국 국제주류품평회 은상’ 등이다. 

공항 면세점, 대형마트 등에 제품을 납품할 뿐 아니라 세계 각지로 전통주를 수출하고 있는 ㈜태평주가는 홍삼주와 인삼주 등 한국의 전통주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