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김제시, 청렴 실천 서약 및 결의대회 개최

"부패 경험 Zero 청렴 김제!‘청렴의 꽃을 피우다"

image
김제시는 지난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청원조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청렴실천 서약 및 결의대회‘를 진행했다./사진제공=김제시

김제시는 지난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청원조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청렴실천 서약 및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청렴도 향상을 위해 김제시의 청렴실천의지를 다짐하고 청렴 비전을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실천 서약식은 2024년 새내기 공무원인 기획감사실 이상영 주무관과 부량면 두하은 주무관이 대표로 청렴실천 서약서를 낭독하고 참석자 전원이 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어 정성주 김제시장, 이찬준 부시장, 국장 등이 참여해 고위공직자의 솔선수범으로 시의 청렴문화를 화려하게 꽃피우겠다는 의미로 시화인 백일홍 화분에 물을 주어 청렴비전(부패경험 Zero, 청렴김제) 청렴의 꽃이 피어나는 ’청렴 매직플라워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 각 부서에서는 오는 17일까지 15일간 청렴실천 서약을 자율적으로 추진해 전 직원이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을 위한 청렴실천의지를 다짐할 예정이다.

정 시장은 “2023년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에 이어 올해도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김제 실현을 위해 전 청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앞장서겠으며, 청렴을 향한 의지가 우리 시화인 백일홍처럼 시들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