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올해 첫 프로그램으로 과일 찹쌀떡 만들기 진행
익산시 영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황규범∙장오식)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관내 학교에서 추천받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일 찹쌀떡 만들기, 은반지 만들기, 클라이밍 등을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맛있고 신나고 즐거운 녀석들'을 진행한다.
'맛있고 신나고 즐거운 녀석들'은 지난 2022년 시작한 지역복지 민관협력 특화사업이다.
22일 올해 첫 프로그램 시작으로 과일 찹쌀떡 만들기가 퍌쳐졌다.
학생들은 초빙 강사 지도 아래 인기 디저트인 딸기 찹쌀떡과 파인애플 찹쌀떡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좋아하는 디저트를 직접 만들고 실컷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황규범 공동위원장은 "요리교실 위주로 진행했던 기존과 다르게 올해는 색다른 체험을 준비했는데 참여 아동들의 호응이 좋아서 보람을 느꼈다"며 "다양한 체험이 아동들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하고 자존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