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올림픽·체육영재 선발대회 등
전 세계인의 축제인 파리올림픽 등 7월에도 국내·외 체육대회(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1일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에 따르면 이달에도 국내·외 체육대회 및 크고 작은 도내 대회가 펼쳐진다.
제33회 파리올림픽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프랑스 파리 일원에서 열려 온 국민이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한다.
정강선 전북자치도체육회장이 선수단장으로 선임, 태극전사들을 이끌고 출전하는 이번 올림픽에는 206개국 약 1만 500명의 선수가 32개 정식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대한민국은 21개 종목에 140여명이 나서 올림픽의 감동과 환희를 전하게 된다.
또 전북자치도체육회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2024 체육영재 선발대회도 열린다.
운동에 재능이 있는 숨어있는 체육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이뤄지고 있는 체육영재선발대회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전주교육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이밖에도 대통령배 전북특별자치도 씨름왕 선발대회를 비롯해 검도와 킥복싱, 골프, 볼링, 테니스, 농구 등 각종 도지사배 대회도 치러진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