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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예담채, 8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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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원예농산물 광역브랜드 예담채가가 8년 연속 대상을 차지한 2024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전북농협 김영일(오른쪽) 본부장과 안찬우 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전북농협 제공.

전북 원예농산물 광역브랜드 예담채가 8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8일 전북농협에 따르면 최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2024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시상식에서 예담채가 대상을 받았다. 

전북농협과 전북특별자치도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개발한 예담채는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장관상을 3년 연속(2014년~2016년),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2015년~2017년) 수상한 것과 더불어 이번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도 2017년도부터 8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 광역브랜드로 그 위상을 공고히 했다. 

광역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 예담채는 2008년 원예농산물 브랜드 출시 이후 3년간 농가맞춤형으로 조직화 교육 및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해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2020년부터는 전북도에서 10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전북 최고급 쌀인‘십리향米(미)’까지 예담채 브랜드로 확대 출하하며 전북을 대표하는 최고급 쌀로 육성 중이다.

예담채 브랜드가 전국 대표 광역브랜드로 발돋움함에 따라 출하 농업인들은 전북을 대표한다는 큰 자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전북 농업인의 농가소득 상승에도 일조한 것이 예담채가 짧은 기간에 전국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원동력으로 꼽히고 있다.

전북농협 김영일 본부장은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는 브랜드로 정착시켜 소비자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협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새로운 대한민국 농협’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예담채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가소득 상승에 기여하며 조합원, 그리고 농업인에게 더(The) 칭찬받는 전북농협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농협은 예담채 브랜드 홍보 및 판매 확대를 위해 수도권, 영·호남 하나로마트 및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중·소형마트 등에서 전북 농산물 통합 판촉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국 유명 박람회 등에 참가하여 소비자는 물론 유통 바이어에게 전북 농산물을 홍보해 새로운 판로를 지속적으로 개척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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