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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남원시, 국민행복민원실 3회 선정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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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시청 민원실 모습/사진=남원시 제공.

남원시는 행안부 주관 ‘2024년 국민행복 민원실 우수기관’ 평가에서 재인증 성과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2017년 이후 2021년에 이어 세번째 선정으로 2027년까지 3년간 그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시에 따르면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안부가 전국 지자체, 시‧도 교육청, 국세청 등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안전 환경, 민원 행정 서비스, 체험‧만족도 분야에서 4단계 심사과정을 거쳐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앞서 시는 △원스톱 복합민원 창구 설치 확대 △민원창구 양방향 마이크 설치로 원활한 민원 소통 △자율주행 AI방역로봇 운영으로 쾌적한 민원공간 조성 △무인민원발급기 전체 읍면동 확대 설치 및 수수료 전면 무료 △외국인 민원인을 위한 인공지능 통번역기 비치 등 민원인 중심의 신뢰받는 서비스 구현에 앞장섰다.

최경식 시장은 “앞으로도 국민행복민원실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민원 시책 발굴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기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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