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 축제·행사, 시민 의견으로 채워갑니다”

시, 군산축제채움단 공개모집

image
수제맥주페스티벌/사진제공=군산시

군산시가 축제 시민평가단인 ‘군산축제채움단’을 모집한다. 

‘군산축제채움단’은 시민의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축제를 내실 있고 효율성 있게 관리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했다.

평가단은 총 50명으로 구성되며 공개모집(40명)과 군산시 소재 기관·단체 추천(10명 이내)으로 선발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다. 

선발된 단원들은 올 한해 진행되는 축제 및 행사(꽁당보리축제‧수제맥주페스티벌‧문화재야행‧시간여행축제‧진포예술제‧짬뽕페스티벌)를 직접 방문해 암행 현장 평가를 한 뒤 현장 사진 및 평가표를 시에 제출하면 된다.

평가표를 기준에 맞게 제출한 평가단에게는 소정의 평가 수당이 지원될 예정이다.

활동을 희망하는 18세 이상 군산시민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5층)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거나, 전자우편(niji5305@kore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권은경 군산시 기획예산과장은 “시민이 직접 축제 평가와 개선 과정에 참여해 축제 예산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시민 중심의 축제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누리집(https://www.gunsan.go.kr)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한 50대 주민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