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전국 지자체의 대표 축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 행사인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진안홍삼축제’의 매력을 적극 홍보했다.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진안홍삼축제’는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안군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한민국대표축제박람회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다.
박람회에서 군은 ‘2025 진안홍삼축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홍삼 제품을 활용한 고급화, 차별화 축제란 점을 부각시키며 진안군 캐릭터 ‘빠망’을 활용한 친근한 홍보로 다양한 연령층의 공감을 이끌었다.
군은 홍보부스에서 진안관광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고 안내책자를 배포했으며 포스터 갤러리전과 마스코트 퍼레이드에 적극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사)진안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단(단장 김정배, 이하 클러스터사업단)도 함께 참여해 진안홍삼의 우수성 홍보를 위한 지역역량을 총결집시켰다.
군과 클러스터사업단은 홍삼스틱과 홍삼농축액 시식, 빠망젤리 나눔 등의 활동을 공동으로 펼쳤다. 그러면서 군수가 품질 인증한 진안홍삼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진안홍삼축제’의 매력을 전파했다.
한 관람객은 “군수가 품질을 인증할 정도라면 진안홍삼제품은 믿고 구매해도 괜찮을 것”이라며 “올가을 진안 마이산에서 열린다는 진안홍삼축제를 찾아 현장에서 직접 홍삼제품을 구입해 추석 명절에 고마운 분들께 선물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민화 축제팀장은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각종 축제를 전국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자리”며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특구 진안에서 열리는 진안홍삼축제에 많은 분들이 발걸음해 건강의 대명사 홍삼에너지를 충전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