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해경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 19일 개최

은파 호수공원서

image
지난해 은파 호수공원에서 열린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에서 해경 헬기가 호수에 빠진 사람을 구조하는 시연/사진제공=군산해경

군산해경이 내달 19일 은파 호수공원에서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는 해경과 한국해양구조협회(전북지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국에서 유일한 국민 참여형 행사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식전 공연과 공식 행사, 수상 훈련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제공된다.

행사는 10여개 해양경찰 장비 체험부스(경비함정 만들기‧수상보트 탑승 체험 등)와 견학부스, 시연부스 등 여러 테마로 나눠 진행되며 해경 헬기가 날아와 호수에 빠진 사람을 구조하는 시연도 계획돼 있다.

특히, 식전행사로 해양경찰 의장대와 관련악단 공연이 펼쳐진다.

이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사장에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어린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은 어린이 체험부스에서 기념품도 제공된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지난해 행사에서 4300명 이상이 방문할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행사를 끝냈다”며 “올해에도 해양경찰을 알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관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말했다.

김대영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지부장은 “해양경찰은 주로 바다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일반 시민이 접할 기회가 적어 매년 은파 호수공원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미래 해양주역으로 성장할 아이들과 시민 분들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