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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수제 맥주하면 군산’ ⋯전국에 브랜드 가치 높이다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에서 홍보관 운영⋯방문객 높은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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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 홍보관을 운영, 큰 호응을 받았다./사진제공=군산시

대한민국 수제 맥주 대표도시로 떠오른 군산시가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시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7회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KIBEX 2025)’에서 홍보관을 운영, 업계 관계자와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국내 유일무이한 국산 맥아인 ‘군산맥아’ △‘군산맥아’를 이용한 ‘수제 맥주’ △6월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수제 맥주&블루스 페스티벌’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3개의 군산시 수제 맥주 창업업체(메인쿤브루잉·해적브루잉·운룡양조)도 동참했다.

홍보관에는 수제 맥주 애호가를 비롯해 국내 수제 맥주 13여 개 업체가 방문해 ‘군산맥아’ 구매 관련 상담이 이어졌다.

여기에 현대백화점의 경우 군산 수제 맥주 &블루스 페스티벌 영상을 보고, 그 자리에서 전국의 현대백화점 9개 아울렛 기획행사 개최와 지원을 제안했다.

이외에도 주한 미국대사관의 리사 알렌 농업무역관장과 이인기 (사)한국수제맥주협회장이 홍보관을 방문해 지속적인 교류와 마케팅 협력을 제안하는 등 앞으로 ‘군산맥아’의 수요처 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다.

황관선 군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군산시는 수제 맥주에 이어 군산 청주 청년창업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 농업과 연계한 지역특산 술 산업의 대표도시로 성장해, 관광·음식·숙박 등 관련 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환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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