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여행도 즐기고 보상도 받고…익산시, ‘이리로 MICE 통장’ 출시

익산지역 축제, 행사, 체험 등 참여 후 기록하는 문화관광 프로그램
일정 개수 이상 참여 인증 모으면 마룡 상품 또는 지역 상품권 교환

image
익산시가 출시한 ‘이리로 MICE(Maryong Iksan City Emerald) 통장’/사진 제공=익산시

문화도시 익산시가 지역의 보석 같은 매력을 알릴 문화관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9일 시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이리로 MICE(Maryong Iksan City Emerald)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통장은 익산 전역을 여행하고 인증을 통해 보상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마룡(Maryong), 익산(Iksan), 도시(City), 보석(Emerald)의 약자를 활용해 ‘익산의 보석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 마이스(MICE) 산업을 재해석해 관광 활성화, 여행객 유치 확대 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익산역 앞 여행자센터 또는 인화동 솜리문화금고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 5000원을 내면 이리로 MICE 통장과 마룡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참여자는 축제, 행사, 체험 등 익산에서 열리는 프로그램에 참가한 후 현장에서 찍은 도장, 인증사진, 영수증 등을 통장에 기록할 수 있고, 일정 개수 이상 인증을 모으면 마룡 상품 또는 지역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시는 이 프로그램이 여행의 재미와 함께 수집하는 즐거움을 제공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참여형 관광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문화도시지원센터 누리집(www.culturecityiksan.or.kr) 또는 전화(070-4110-6783, 010-7788-737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리로 MICE 통장은 단순한 관광 안내를 넘어 익산을 즐기고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 문화관광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분들이 통장을 통해 익산의 매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이원택 국회의원 “피지컬 AI, 전북 성장의 내발적 엔진으로 삼아야"

자치·의회김제시장 도전 나인권 도의원 “김제경제 부흥의 새시대 열 것"

고창색다른 겨울 낭만 한자리에…고창 웰파크호텔, 크리스마스 특선 ‘스노우버블매직쇼’ 선봬

정치일반“송전탑 말고 기업을”…전북 시민사회, 새만금 반도체클러스터 유치 나섰다

군산[속보]군산 공룡•익룡 발자국 화석박물관 건립사업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