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4:50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자치·의회
보도자료

"디지털 금융혁신 선도"…‘제6회 지니포럼’ 착수보고회 개최

9월 25~26일 전주 라한호텔, 전주대서 진행
도민과 기업 함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확대
금융 골든벨, 인플루언서 토크콘서트 등 구성

image
전북자치도는 27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제6회 지니포럼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전북도 제공

전북특별자치도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국제 포럼인 ‘지니포럼(GENIE Forum)’ 준비에 착수했다.

전북자치도는 27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올해 ‘제6회 지니포럼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를 통해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전주 라한호텔과 전주대에서 진행될 지니포럼의 기본 방향과 프로그램 구성을 논의했다. 

착수보고회는 도를 비롯해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금융전문가 등 관계기관 14명이 참석했다.

올해 포럼의 주요 프로그램은 개막식 및 지니어워즈 시상식, 국제금융 컨퍼런스, 핀테크 스타트업 비즈밋업, 금융 인플루언서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문가 중심의 행사에서 벗어나 일반인과 청소년, 청년 등이 참여하는 형태로 기획됐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금융 골든벨, 금융 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체험형 팝업존 등 도민과 청소년이 금융을 접할 수 있는 현장 콘텐츠가 마련된다. 

아울러 포럼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의 핀테크 기업들도 참여해 강연과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인태 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올해 지니포럼은 AI 기술 중심의 금융환경 변화 속에서 전북의 미래 금융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행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참신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 지니포럼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