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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장수군, 레드푸드 직구마켓 도시 생활인구 유입 가시화

전북도 공모사업 선정, 2026년 직구마켓 본격 가동
더레드하우스 1주년 맞아 ‘만원의 행복' 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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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IC 만남의 광장 내 ‘더레드하우스’                                  사진제공=장수군

장수군이 지역 농특산물인 ‘레드푸드(RED-FOOD)’를 앞세워 도시민 생활인구 유입 기반을 본격적으로 마련한다.

이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1시군-1생활인구 특화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관련 예산을 확보한 데 이어, 장수IC 만남의 광장 내 ‘더레드하우스’ 개장 1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장수의 식품자원을 널리 알린다는 전략이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도비 5,000만 원에 군비 5,000만 원을 추가 편성해 2026년부터 ‘사계절 이로운 장터, RED-FOOD 직구마켓’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더레드하우스를 거점으로 △직거래 장터 △플리마켓 △체험행사 △문화공연 등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더레드하우스는 사과, 한우, 토마토, 오미자 등 장수군의 빨간 농산물을 활용한 레드푸드 식당과 대형 베이커리카페, 체험 공간을 갖춘 복합시설로, 개장 1년 만에 1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며 장수군의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이를 기념해 7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만원의 행복’을 주제로 1주년 행사를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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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하우스 내 온실 공간                                           /사진제공=장수군

행사는 장수식품클러스터사업단(단장 송남수) 주관으로 군의 식품 산업을 알리고 농특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자리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입장료 1만 원을 내면 사과맥주 ‘캐플비’, 사과소주 등 다양한 주류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으며, 주류는 현장에서 제품 구매 후 빈 병이나 캔을 새 제품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또 자체 개발한 미트볼, 돈가스, 제육덮밥 등 먹거리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관내 식품기업 제품도 함께 전시·홍보된다.

이날 행사에는 가수 이정봉과 지우의 공연을 비롯해 레이저 사격대회, 즉석 노래자랑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최훈식 군수는 “레드푸드를 매개로 도시민과 지역 주민 간의 연결고리를 넓히고, 지역 식품산업과 생활인구 유입을 동시에 실현하겠다”며 “더레드하우스를 중심으로 장수의 색깔 있는 경제 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수식품클러스터사업단은 2021년부터 장수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을 개발해 왔으며 지역 식품기업과 협력해 마케팅, 가공시설 개선, 대량 소비처 확보 등 다방면의 성과를 쌓아가고 있다.

이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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