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백산면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위원회가 30일 주민자치 상향식 현안사업으로 발굴된 '우리동네 공구 대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향식 현안사업이란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 방안으로 창의적인 지역 현안 발굴 및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작년 9월 발굴 보고회를 통해 '백산면 우리동네 공구 대여소'가 선정됐다.
주민자치위원회는 하얀숲으로 북카페 내에 공구 캐비닛을 설치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공구들만을 엄선해 개소식을 갖고 지역 주민들에게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오석 위원장은 “백산면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우리동네 공구 대여소의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내년도 상향식 현안사업에 대한 발굴 대회에서도 좋은 아이디어로 선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찬일 백산면장은 “농번기를 맞아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주민자치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백산면 우리동네 공구 대여소의 활발한 이용을 부탁드리며, 안전한 사용도 더불어 당부드린다.”고 전했다.김제=강현규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