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 세대 즐기는 진안 홍삼축제 9월 26일 열린다

진안홍삼축제 추진위원회 3차총회 개최
사흘간 체험·공연·먹거리 등 다양한 행사

image
사진제공=진안군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복수)는 지난달 30일 군청 강당에서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진안홍삼축제 제3차 위원 총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2025 진안홍삼축제 프로그램 계획 등 세부 내용을 논의하며 축제 추진과 관련한 토의를 벌였다. 

또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몇 가지 사항을 실천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색 프로그램 개발, 전연령 맞춤형 축제장 구성, 바가지요금 근절, 친환경 축제, 사고 없는 축제 추진 등이다.

올해 축제는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마이산 북부에서 열린다. 개막퍼포먼스와 스토리텔링형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막을 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참여형으로 진행하며 ‘진안홍삼BINGO!’, ‘333人 홍삼깍두기 담그기’, ‘홍삼에너지 랜덤댄스’ 등이 준비된다. 

또한 진안 인삼·홍삼을 테마로 ‘蔘蔘(삼삼)한 주제관,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공연도 준비된다. ‘티니핑 싱어롱쇼’, ‘문화축제’ 등이 그것이다. 

이뿐 아니라, 전국 자전거 대회인 ‘투르드 진안고원’과 진안군 역도선수단과 함께하는 ‘길거리 쓰로다운’, 소외 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진안홍삼축제’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이 밖에도 ‘홍삼바비큐’, ‘감성먹거리존’ 운영 등 먹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정복수 축제추진위원장은 “위원들이 많은 열정과 관심으로 축제 준비를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멋진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