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의 대표 특산물인 꿀고구마가 전국적인 인기 제과 브랜드인 ‘카스타드’와 ‘마가렛트’로 재탄생한다. 고창군과 행정안전부, 롯데웰푸드는 4일 고창 웰파크호텔에서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다양한 제과 제품 출시와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심덕섭 고창군수,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민·관 협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올가을부터 고창 꿀고구마를 활용한 계절 한정 13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에는 ‘고-참(창) 꿀맛이구마’라는 지역명을 살린 문구를 삽입해 고창산 고구마의 달콤한 맛과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자연스럽게 녹여낸다.
고창군은 전국 고구마 생산량의 10%를 차지하는 전북 최대의 고구마 산지로,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에서 재배되어 식감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다. 이 같은 특성은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롯데웰푸드의 브랜드 이미지와도 부합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공동 마케팅 활동도 본격 추진된다. 수도권에서는 고창 특산물을 홍보하는 팝업 부스 운영이 검토되고 있으며, 고창 지역 내에서는 선운산, 고창읍성 등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샘플링 이벤트, 유명 카페와의 협업 프로모션 등이 계획돼 있다. 이를 통해 고창의 특산물뿐 아니라 관광자원도 함께 부각시키는 복합 마케팅이 이뤄질 전망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협약은 고창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농가 소득 증대와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모델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충남 부여의 알밤을 활용한 ‘부여 알밤’ 제품을 선보이며, 행정안전부와의 첫 상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대부분 품목이 품절될 정도로 인기를 끌며, 지역 농산물과 브랜드의 성공적인 융합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고창 꿀고구마 프로젝트 역시 전국 소비자들에게 지역 특산물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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