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소방서(서장 라명순)가 2분기 소방 민원 분야 만족도 및 청렴성 조사에서 도내 15개 소방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조사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처리한 민원 업무(완공검사, 완비증명, 위험물, 방염) 439건 중 민원인 305명을 대상으로 전화 ARS 콜백 방식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설문 항목은 민원 처리 신속성, 업무 처리 투명·공정성, 친절성, 민원 처리 전반적인 만족도 등으로 구성됐으며, 문항별로 매우 만족부터 매우 불만족까지 4점 척도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평가했다.
익산소방서는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민원인의 만족도와 업무 투명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특히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신속하고 친절한 대응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강민수 예방안전팀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민원인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노력해 온 직원들의 진심이 전해진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하고 공정한 소방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