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6-01-28 06:21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교육일반
일반기사

장수천천초등학교 종합학습발표회

장수 천천초등학교(교장 권영래) 종합학습발표회가 김삼종 천천면장을 비롯한 각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학부형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일 열렸다.

 

결실의 계절 국화향기가 가득한 교정에서 전학년 전교생이 학년별로 출연해 영어로 연극을 하고 학생 한 사람당 한가지 악기를 연주하는 기악합주 경연을 하며 1년 동안 키워온 재능과 솜씨를 마음껏 뽐내는 자리.

 

천천초 학생들은 이날 영어연극, 기악합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재롱과 끼를 마음껏 발산했으며, 학부형과 내빈들은 발표회 내내 박수와 환호로 응답했다.

 

또한 학생들의 시화전시회도 함께 열려 축제분위기를 한껏 복돋웠다.

 

학교를 찾은 손님들을 더욱 정겹게 맞이한 것은 교정에 가득한 국화꽃. 지난 1년간 권영래 교장과 교직원, 학생들이 가꿔온 정성이 송이 송이에 담겨 있었다.

 

권영래 교장은 “연극으로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재미가 있다는 것”이라며 “실제상황과 똑같이 연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유창성과 자신감 또한 자연스럽게 길러지는 가장 효과적인 영어교육 방법이다”고 강조했다. 권교장은 또 “전학년 전교생이 모두 출연해 호흡을 맞춰야하므로 왕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