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이서면 이성초등학교 서기봉 교장이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강영자 부모교육지도자와 함께 14일 제4회 아산지역사회교육상 수상자로 선정돼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을 받는다.
서기봉 교장은 2007년 3월 완주 이성초등학교에 부임해 교직원·학부모·동창회·지역사회의 협력을 이끌어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학년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학교가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센터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토요학교·일요학교·야간학교·찾아가는학교 '이성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사업'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전교생이 25명에서 125명으로 늘어나는 등 폐교위기의 학교를 '찾아오는 농촌학교'로 만든 공적을 인정받았다. 서 교장은 지난해 제5회 평생학습대상에서 '교육기관·단체부문 대상(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산지역사회교육상은 아산 정주영 회장의 유지에 따라 숭고한 봉사정신과 공동체 정신으로 학교교육 및 지역사회교육에 이바지 한 사람을 대상으로 2006년부터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