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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창] 인터넷 민원상담 주민 호응 커

순창군이 정보화시대에 부응키 위해 최근 개설한 각종 소식방 및 민원상담 코너 등 인터넷 홈페이지가 네티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군 인터넷 홈페이지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관광안내, 문화유적, 지역특산품 소개 뿐만 아니라 민원상담, 군정건의사항, 입찰공고를 비롯 지역소식, 구인구직 및 각종 행사 안내까지 다양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민원상담코너는 일반인이 군 홈페이지에 들어가 생활불편 사항이나 궁금증들을 실명이나 익명으로 게재하면 해당부서로부터 1일이내에 답변을 들을 수 있어 많은 네티즌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 제도는 민원인이 그동안 전화나 직접 방문을 통해 민원을 상담함으로써 발생하는 시간적 제약이나 관계공무원과 대화하기가 곤란한 사항을 실명 또는 익명으로 민원을 요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담당자로부터 책임있는 답변을 빠른 시간안에 들을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실제로 이달초부터 25일까지 홈페이지에 게재된 건수를 보면 교통 12건, 건설 14건, 문화관광 10건, 환경분야 15건 등 51건의 민원이 접수돼 모두 해결된 것으로 나타났다.

 

임득춘 군수는 “앞으로 홈페이지에 게재된 생활민원을 투명하게 처리하고 좋은 의견을 행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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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윤 desk@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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