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04년 도·농교류 시범학교로 지정된 장수 계북초등학교(교장 장일정)와 정읍 동신초등학교(학교장 이대열)가 교류체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3일까지 15일 동안 동신초등 학생 30명이 계북초등학교에서 농촌체험에 이어 계북초등 학생 43명이 11일부터 13일까지 2박3일 동안 동신초등학교를 찾아 1학기 도·농 교류학습을 가졌다.
11일 2천여명의 동신초등학생 환영속에 계북초등학생들은 낯익은 친구들의 손을 잡고 배정된 교실을 찾아 자신과 고장을 소개하며 얼굴을 익혔다.
다음날은 정읍관내 지엠푸드 우유공장, 섬진강 수력발전소, 새만금 간척지, 전봉준 생가 등 유적지를 답사하고 13일 오전 소감을 발표하고 아쉬운 이별을 나눴다.
소감발표에서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부모곁을 떠나 가족과 부모님의 소중함을 깨달았고, 특히 도시학생들은 자연속에서 농촌의 소중함을 알았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학교 체험은 기간이 짧고, 농촌체험은 인원 제한과 경제적 부담으로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없다는 지적도 있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