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07:58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일반기사

[순창] 순창장류 RIS사업 최종 선정

순창장류산업클러스터 사업이 12대 1의 전북도 경쟁율과 2대 1의 전국 경쟁율을 뚫고 산업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지역혁신특성화(RIS)사업에 최종 선정돼 향후 3년간 3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지역혁신특성화사업은 지역의 성장동력을 활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국가균형발전사업의 일환으로 산·학·연 시스템을 활용한 사업추진이 기본이 된다.

 

순창장류산업클러스터사업에는 잠재적 성장가능성이 있는 8개 장류업체가 클러스터 사업 혁신주체로 참여하고 전북대 RRC와 DVIC가 기술지원과 인력양성, 디자인·마케팅 분야를 담당하며 장류개발사업소가 이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클러스터 주요추진사업은 크게 네트워크 구축사업, 인력양성사업, 기술개발과 제품화사업, 마케팅·관련산업 육성으로 구분된다.

 

네트워크 구축사업에는 기업체 애로해결을 위한 기술지원 11개사업과 최적자금제도 추천 금융컨설팅 등 자금지원 3개사업 및 종합정보센터 운영 등 종합지원 8개 사업이, 인력양성 사업으로는 기술개발과 경영마인드를 갖춘 전문인력양성 사업 등 5개 사업이, 기술개발과 제품화사업으로는 품질표준화와 다양화, 세계소스시장 진출, 기능성 장류생산 등 5개 사업이 각각 추진된다. 또한 마케팅에는 공동온라인 쇼핑몰 구축 등 4개 사업이, 관련산업육성에는 장류농공단지 입주기업 지원 등 4개 사업이 지원된다.

 

이와 같은 사업을 통해 앞으로 순창전통장류산업은 현재 240억원 규모에서 500억원 규모로 신장할 것이며, 순창산 원료구입도 50억원에서 150억원으로 확대될 뿐 아니라 장류관련 분야 고용창출과 관광객 수 증가, 수출증대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융희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