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사 기타 연주회
20일 오후 6시 소리전당 명인홀
중국서 활동하는 기타리스트 리지에 왕야멍 천산산 수멍 네 명의 기타연주회. 거쉬윈의 ‘3개의 전주곡’,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조곡’, 비제의 ‘카르멘조곡’을 연주한다.
우노 목관앙상블 연주회
20일 오후 7시30분 덕진예술회관
2000년 창단한 우노목관앙상블의 네번째 정기연주회.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브람스의 헝가리안무곡, 웨버의 비제의 카르멘테마에 기초한 카르멘 랩소디, 드뷔시의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 등을 들려준다.
야시스 플룻 앙상블 정기연주회
21일 오후 7시 전북예술회관
94년 창단된 야시스 플룻앙상블(대표 김재원) 정기연주회. 올해는 에바다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플룻연주를 선보인다. 스타미츠의 플룻 콘체르토, 비오티의 플룻 2중주, 비발디 플룻 2중주, 헨델의 수상음악 등을 연주하고,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도레미송을 플룻 앙상블로 들려준다.
김보라 박나영 유수연 김애리 김소라 오은주 박영주 김하얀 정해란 유은나 조부연이 단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주성악아카데미의 내 마음의 노래
19일 오후 7시30분 소리전당 명인홀
전주성악아카데미(대표 이용순)와 함께하는 내 마음의 노래. 오동일 임우상 강창식 이종록씨 등 지역에서 활동하는 원로작곡가 등의 작품으로 연주회를 꾸린다. 오동일곡 ‘강이 풀리면’, 임우상곡 ‘화천리의 달’, 강창식곡 ‘수선화의 전설’, 이종록곡 ‘금강산을 찾아서’ 등을 들려준다.
온고을가야금연주단
20일 오후7시30분 전주전통문화센터 한벽극장
전북지역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된 온고을가야금연주단(대표 황은숙)의 연주회. 김영미 한영혜 서지혜 박설현 강성미 양진희 이하나 오미림 조선아 이지애 오유진 김정윤씨가 단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성금연류 가야금산조 합주, 옹헤야, 봄의 리듬, 초소의 봄 등을 연주한다.
강릉농악
21일 오후 3시 전주전통문화센터 놀이마당
중요무형문화재 제11-라호 강릉농악. 농경생활을 재현하는 농사풀이가 있어 농사풀이농악이라고도 불리는 영동농악의 대표격이다. 달맞이굿 횃불놀이 놋다리밟기가 있는 것이 특징이며, 김매기농악과 질먹기 길놀이농악이 있는 것이 특색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