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무주지사(지사장 강석부)는 언어 및 청각 장애인들의 편리한 고속도로 이용을 위해 ‘고속도로 장애인 전용 문자정보제공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활용해 고속도로 운전자들이 ‘고속도로 교통정보, 긴급 상황 및 각종 현장 제보’를 한국도로공사 교통정보센터(012-1588-2505)에 휴대폰 문자로 접수하면 이를 다시 언어 및 청각장애인 운전자들에게 전달한다.
서비스 대상자는 언어·청각 장애인 중 고속도로 통행료 장애인 할인카드 발급자로, 도로공사 교통정보센터(031-710-7221) 또는 홈페이지(www.freeway.co.kr)에 신청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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