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종 초서전
13일까지 전북예술회관
취운 진학종선생이 초서로 흘린 ‘고문진보(古文眞寶)’를 만날 수 있다. 선생은 한·중·일 3국에서 초서 일인자로 꼽힌다.
녹색종이전
13일까지 전주우진문화공간 전시장
전북대 미술교육과 출신들의 모임인 녹색종이회의 열여섯번째 전시회. 삶에의 귀착이 농밀해진 작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전시회는 조형미가 돋보이는 작품들이 눈에 띈다.
배동환초대전
31일까지 소양 오스갤러리
그의 작품은 되돌아 갈 수 없는 황량한 과거에 대한 깊은 애착에 뿌리를 두고 있다. 사물의 묘사가 치밀하며, 형상성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신라대 미술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06옥션전
31일까지 익산현대갤러리
한국화와 서양화가 17명의 작품 19점이 전시되고 있다. 작품들은 22일과 30일 오후 6시 경매된다.
이야기가 있는 그림전
8월6일까지 도립미술관
스토리가 있는 ‘만화’를 주제로 마련한 기획전. 지면만화로부터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까지를 망라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만화작가, 만화영화제작자, 일러스터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애니메이션도 상영한다.
독도순회전
8월20일까지 국립전주박물관
‘독도’라는 지명을 사용한지 100주년이 되는 해. 국립전주박물관 기획특별전 ‘가고 싶은 우리 땅, 독도’순회전은 독도의 자연, 옛 글속의 독도, 옛 지도 속의 독도, 독도 사람들 4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독도모형과 독도를 언급한 서적, 관련문서 등과 판화 등도 함께 전시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