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류회전
27일까지 전북예술회관
우석대 평생교육원에서 동양화를 전공하고 있는 회원들의 전시회. 예술적 재능과 독특한 개성이 묻어나는 신선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곽춘희 김갑성 김경영 김정춘 김효영 노영미 문효순 엄애리 유양순 이정호 조말순 조미순 최월덕 황애자 황영애씨가 출품했다.
서신갤러리소장 인물탐구전
28일까지 전주서신갤러리
서신갤러기가 소장하고 있는 작품중 인물을 표현한 작품 20여점을 모아냈다. 조병철 조헌 김성민 김충순 이준규 양순실 정미경 장귀순 권여현 안창홍 김인경씨의 화폭변화를 읽을수 있다.
IQ박물관
22일∼8월27일까지 한국소리문화전당 전시장
소리전당이 여름방학 특별전으로 마련한 전시. 사고력과 추리력을 필요로하는 퍼즐미로가 전시장에 가득하다. 옛 지구 역사를 추리해 볼 수 있는 갑골문자 화석 등도 함께 전시된다.
부채그림전
24일∼8월4일까지 도청사 갤러리
도청사 이전 1주년 기념전. 도내 작가들의 부채그림이 전시된다. 전시장 한켠에는 작가들과 함께하는 부채 및 도예품 제작 체험코너도 마련된다.
배동환초대전
8월31일까지 소양 오스갤러리
유년시절의 그리움, 잠재의식 안에 내포된 과거의 모습들이 다양한 콜라주형태로 화폭위에 놓였다. 사물자체의 본질을 꿰뚫는 작업에 천착하고 있다.
10인 그룹전
8월31일까지 운암오스하우스, 롯데백화점 오스갤러리
광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중견작가 10명이 초대됐다. 지역간 문화색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자리. 김재성 김효삼 류재웅 박구환 박병주 이민하 정경래 조근호 조진호 최재영이 초대됐다.
전주이씨 칠산군파 고문서전
10월29일까지 전주역사박물관
전주이씨 칠산군파 후손 이춘재씨가 전주역사박물관에 기증 기탁한 유물을 만날수 있다. 전시되는 고문서와 복식은 임진왜란 이전것이어서 가치가 높다.
독도전
8월20일까지 국립전주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지역 순회전. 역사속의 독도와 현재의 모습을 비교 전시한다. 옛 글, 지도속의 독도를 찾아보고, 현재 독도의 자연과 독도에 사는 사람들의 모습을 조명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