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18:06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일반기사

[공연] 전주대 피아노 동문회 ‘추억’

△ 전주대 피아노 동문회 ‘추억’

 

27일 오후 7시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전주대학교 피아노 동문회 ‘제5회 정기연주회’다. 김영진(전주대 예술문화종합연구소 조교) 이진희(전주대 음악학과 조교) 진소현(Yamaha Music School 강사) 이명미(전주대 대학원 졸업) 최정은(전주대 출강) 김주(전주대 객원교수) 변자연(전주대 평생교육원 출강) 조그린(전주대 대학원 재학) 김미진(호남오페라단 상임 음악코치) 오정선(한일장신대 출강) 출연.

 

 

△ 辛, 태평천하

 

28일 오후 3시 완주향토문화예술회관. 자꾸만 양극화되어가는 사회, ‘辛, 태평천하’는 상업자본주의에 기생해 자신의 부를 늘린 한 인간을 통해 왜곡된 사회와 그 속의 부정적 인물을 조롱한다. 풍자와 익살, 해학이 있어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작품. 연극에 노래와 춤 등 전통연희양식을 빌려왔으며 사투리와 판소리 민요 등에 나타나는 부드러운 전라도 말을 살려 향토적 연극어법을 실험한다.

 

 

△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28일 오후 2시·4시, 29일 오전11시·오후 2시·4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 오랫동안 베스트셀러로 사랑받고 있는 책이 뮤지컬로 만들어졌다. 어느날 땅위로 고개를 내밀다 똥세례를 받게 된 두더지는 동물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확인한다.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유아기 어린이에게 가장 친숙한 사물은 똥. 똥의 다양한 모습을 관찰하면서 아이들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극단 예인 공연.

 

 

△ 밀양백중놀이

 

29일 오후 5시 전통문화센터 놀이마당. 중요무형문화재 제68호 ‘밀양백중놀이’는 머슴들이 7월 보름경 지주들이 준 술과 음식으로 하루를 즐겁게 노는데서 연유됐다. 짜임새는 농신제, 작두말타기, 춤판, 뒷놀이 등. 춤판은 양반춤을 시작으로 병신춤, 범부춤, 오북춤 등 다양하다. 특히 오북춤은 밀양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춤으로 다섯사람의 북잽이들이 동그랗게 원무를 추거나 원 안팎으로 이동하면서 춤을 춘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팀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