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골회화회전
13일까지 도청사갤러리
벽골회화회(회장 김승학)의 두번째 그룹전. 박종한 홍승구 김영곤 박천복 이석중 문재성 오석교씨의 농익은 작품들이 선보인다.
조경순탱화전
14일까지 전북예술회관
한국화가 조경순씨의 두번째 탱화전. ‘성불로 가는 길목에서’를 주제로 전통탱화와 현대탱화 20여점을 전시한다. 원광대 미술교육과에서 한국화를 전공했으며, 현재 고영을 광주무형문화재 탱화이수자를 사사하고 있다.
마지막 황실, 잊혀진 대한제국
14일까지 소리전당 전시실
대한제국 황실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다. 서울대박물관이 소장한 '고궁전사진첩' '한말궁중관계사진첩' '이태왕전하장의사진첩'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에 보관된 '일출심상소학교기념사진첩'에서 발췌한 것들이다.
유럽미술 작은여행전
2007년 1월14일까지 도립미술관
프랑스 국립미술관연합 미술관 및 박물관 소장작품 전. 피카소의 '볼라르 판화' 100점과 루브르박물관이 제작한 동판화 25점과 조각 복제품 29점이 전시되고 있다. 루브르아뜰리에가 제작한 작품들은 진품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정교하고 빼어나다는 평을 듣는다.
이민하초대전
2007년 1월31일까지 롯데백화점 오스갤러리
전남대 여수 평생교육원에 출강하고 있는 이민하씨 초대전. 무계획 무목적성의 화면인듯 하지만 가능성에 대한 모색과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메세지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